메뉴 건너뛰기 영역

> 선교활동 > 조직/부서소개
조직/부서소개

선교활동

전화접수/문의 대표전화 062-650-5000 전화접수 062-650-5599

조직/부서소개

선교회 조직

고문 : 이승욱(원장)

자문 : 박재표(원목실), 김용욱(소아청소년과),
정영률(정형외과),박성운(비뇨의학과)

감사 : 김병환(영상의학과), 한예숙(간호부)

회장 : 고영춘(호흡기내과)

부회장 : 홍건영(소화기내과), 이중열(행정부), 조미자(간호부)

사무국장 : 김우영(진료협력센터)

회계 : 이미자(수련부)

서기 : 강정희(물류지원과)

관절염의 치료 설명표
원내선교부 박상욱(소화기내과)/ 이중열(행정부) 성경공부, 중보기도, 병원성가대
국내선교부 이현경(재활의학과), 이현미(간호부) 섬의료선교, 농어촌의료선교, 무료진료, 지역사회선교
북한선교부 구진영(산부인과),송안숙 결핵퇴치사업, 유진벨재단지원, 새터민무료진료, 북한지원
해외선교부 조형민(소아청소년과)/ 김동호(원무과) KOMMS지원, 해외선교사후원, 단기의료선교, 캄보디아선교후원, 외국인근로자진료
대외협력부 이성훈(재활의학과)/ 이정승(간호부) NGO, 교회와병원협력, 의료선교네트웍
사회봉사부 고준완(외과) 의료 외 사회봉사(물질및노력봉사),
사랑나눔회(소년소녀가장돕기), 극빈자지원
신앙훈련부 김령(소아청소년과), 조희라(간호부) 성경공부(내근의.전공의)보건계열 학생), 선교세미나
문서선교부 박찬우(호흡기내과)/ 김우영 선교회보발간, 선교회자료관리

원내선교부

병원 안에서 이루어지는 많은 행사들 중에 특별히 신앙적 차원에서 실시되는 것과 신앙향상을 위해 성경공부나 중보기도 등 여러 모임들이 있어 왔습니다. 그 동안에는 원목실이 자체적으로 실행에 옮겼던 일들을 이제는 직원들과 함께 그리고 직원들의 주도하에 성장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원내신앙지원팀
신앙사경회, 금요기도회, 각종 원내 신앙행사에 따른 계획 및 추진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팀
T. L. C 지원팀
T. L. C 는 Tender Loving Care 의 약자입니다. 한글로는 "다른 사람들을 사랑으로 돌봄"이라는 뜻으로 줄여서 "다사봄"이라 쓸 수 있습니다. 현재 활동 중에 있으며 앞으로는 호스피스 팀으로 발전해 갈 것입니다.
디트릭(이철원)선교사업 동참팀
디트릭선교사님께서 지금 본 병원을 위해 많은 관심과 기도를 하고 계십니다. Account 10을 개설하여 선교비를 모금하여 보내주고 있습니다. 이 운동에 적극 협력하고 홍보하여 디트릭선교사님의 사업에 동참하고자 하는 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성경공부, 중보기도팀
현재 원목실과 연결된 직원들의 성경공부 및 중보기도팀들이 활동 중에 있습니다. 더욱 활성화 되도록 많은 직원이 참여하였으면 합니다.
병원성가대
병원 직원들로 구성된 성가대로서 현재 인원 70여명에 이르고 단장은 박상욱 부장, 지휘는 의료정보실 송경석 실장이 맡아서 수고하고 있다.

국내선교부

개원한지 100년이 넘은 우리병원은 그 동안 지역사회봉사를 많이 해왔습니다. 국민보건향상은 기본적인 활동 이였고 환자들의 생계까지 책임지는 수많은 사업들이 특별히 카딩턴 선교사와 디트릭선교사 재임기간 중에 활성화되었습니다. 그러나 그후에는 활동이 저조했고 지금은 일반병원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이제는 좀 더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기도합니다.

섬의료선교
"구원호"와 협력하여 섬지역 분들을 그 지역 교회를 중심으로 병원차원에서 돕는 일을 그 동안 꾸준히 해왔습니다. 앞으로 더욱 여력 있는 팀으로 발전되기를 기원합니다.
무료진료팀
광주공원과 그리고 노동청에서 실직자와 행려자들을 위한 무료진료를 병원에서 해왔습니다. 이에 관심과 동참의 분들이 많았으면 합니다.
농어촌선교팀 (개척교회)
어려운 여건에서 목회사역을 감당하고 계신 분들과 교회가 서지 못한 지역에 새로 개척하여 힘들어 하는 목회자와 교회를 돕는 일을 우리가 감당하였으면 합니다.
지역사회선교팀
병원을 중심으로 양림동이나 남구 지역 기관들과의 협력을 증진할 필요를 느낍니다. 그들과 협조하여 좋은 관계를 유지 할 수 있도록 선교적인 사업을 구상 중에 있습니다.

북한선교부

북한선교에 대한 것은 이미 직원예배 시간에 수차례에 걸쳐 유진벨 재단을 통해 보고된 바 있습니다. 그 동안 금식기도 헌금이나 개별적인 선교기금을 원목실에 보내주셔서 유진벨 재단을 통해 북한에 결핵진료차(car), 갤로퍼, 결핵약등을 보내는데 협력했었습니다. 앞으로도 북한에 의료선교를 원하시는 분들의 참여를 원하고 있습니다.

유진벨재단 지원팀(결핵퇴치사업) 계속적으로 유진벨재단에 기금을 보내기를 원하고 북한의료선교팀들이 국내에서 생겨나고 있는데 그들과 협력할 방법을 모색 중에 있습니다.

해외선교부

그 동안 병원에서는 해외선교를 위해서는 공식적으로 0.5%를 봉급에서 직원들이 KOMMS에 보내왔었습니다. 카딩턴선교사님의 요청에 의해 방글라데시 다카시 텔레구 진료소를 돕기 위한 카딩턴후원회가 생겨서 활동해 왔습니다. 이제는 이 모든 것을 연합하여 해외선교부서에 그 팀을 두고 운영하기를 원합니다.

KOMMS 지원팀
기존에 KOMMS을 지원하였던 분들은 지속적으로 협력해 주시기를 바라며 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카딩턴선교후원회팀
기존에 카딩턴선교후원회에 참여했던 분들은 지속적으로 협력해 주시길 바라며 더 많은 분들의 관심을 기대합니다.
캄보디아 선교후원회
지난 99년 개원 94주년을 맞이하여 캄보디아 의료선교를 다녀온 후 현재 원목실 자원봉사자였던 김기성선교사가 파송되어 그 후원과 기도를 감당하고 있다.
해외선교사 지원팀
현재 카딩턴선교후원회에서 모리타니아 권경숙선교사님을 돕고 있습니다. 해외선교사들을 돕는 일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단기의료선교팀
단기의료선교를 병원에서 지난 10월 처음으로 갔었는데 앞으로 이곳에 지속적인 의료선교가 필요로 합니다. 단기의료선교에 관심과 뜻이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원합니다.
러시아 선교후원회
개원 95주년 기념으로 지난 2001.1월 러시아 하바로프스크로 의료선교를 다녀온 후 그곳의 의료봉사를 계속적으로 돕기 위해서 구성된 후원회다.
중국선교후원회
현재 본 병원 직원 출신으로서 의사1명, 임상병리사1명, 행정부서 출신1명이 선교사역을 감당하고 있다.